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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합리적인 판단과 새로운 시작"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어제 포스팅했던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에 이어서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같은 차량인 것 같지만, 하나씩 따져보면 전혀 다른 차량입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아직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링크를 통해서 정보를 얻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합리적인 선택의 시작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합리적인 선택의 시작"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대표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니로는 2016년에 기아자동차에서..

    this-evening.tistory.com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아자동차의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진화형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대표적인 차이점은

    리튬이온 폴리모 배터리의 충전방식입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리튬이온 폴리모 배터리를 직접적으로 충전하지 못하지만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리튬이온 폴리모 배터리에

    직접적으로 충전 포트를 사용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시작은 2016년 처음으로 출시된 니로부터입니다.

    니로의 출시 당시에는 다지인면에서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얼마 안 있어서 니로의 하이브리드 성능이 디자인의 불만을 눌러버렸습니다.

     

    이처럼 기아자동차는 니로를 출시하면서 니로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그 이미지 메이킹의 핵심은 친환경 SUV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이미지는 현제까지 출시되는 니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역시 그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제원과 엔진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제원과 성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아래 표를 참고해서 읽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모델명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6 가솔린 PHEV

    출시가 3,452  ~ 3,674 만원
    주요제원 엔진방식 I4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1,580cc
    연료 전기 가솔린
    연비(등급) DCT 18.6 ㎞/ℓ (하이브리드)
    승차인원 5인승
    구동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DCT) 6단
    엔진 엔지형식 I4
    배기량 1,580cc
    연료 전기, 가솔린
    최대출력 105hp
    최대토크 15.0kg.m
    성능 연비(등급) 18.6 ㎞/ℓ (하이브리드)
    CO₂ 배출량 26.0 g/km

    전체적으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스펙적인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연비 부분에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9.5㎞/ℓ ,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8.6㎞/ℓ 으로 약간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써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성능은

    전혀 모자라거나 혹은 결코 안 좋은 연비는 아닙니다.

     

    추가적으로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엔지 성능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분 카파 1.6 GDI 엔진 전기모터 리륨이온 폴리머 배터리
    배기량(cc) 1,580cc - -
    최고출력(p/rpm) 150/5,700 43,5(32kW) -
    최대토크(kgf·m.rpm) 15/4,000 17.1(170Nm)  
    서스펜스 전/후 맥퍼슨 / 멀티링크 - -
    브레이크 전/후 - - 1.56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엔진 구성은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동일합니다.

    카파 1.6 GDI 엔진전기모터 그리고 리튬이온 폴리모 배터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디자인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디자인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외관 디자인을 먼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2019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같은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모델의 기본적인 디자인은 같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고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확고하게 굳혔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전면부는 이전 세대보다 역동적인 모습

    즉, 스포티한 다지인을 만들기 위해서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LED 헤드램프LED 턴 시그널에 화살 깃 모양의 안개등을 디자인했습니다.

     

    후면부에서는 범퍼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단단한 이미지를 강조해주고

    전면부의 안개등과 같은 모양으로 LED 턴 시그널을 디자인했습니다.

     

    그리고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려는 것처럼 보입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계기판은 효율적인 주행을 도와주기 위해서

    풀 LCD 계기판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계기판에서는 전 세대의 니로보다 많은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니로 EV 전기차는 다이얼식 기어를 사용했었지만,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기어노브가 사용되었습니다.

    서라운드 뷰 옵션 버튼도 옆에 적용됩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능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요즘 구매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상향 등 보조(HBV)

    위 4가지의 기능은 모든 모델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추가 기능으로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정차 및 재출발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운전자의 편의를 도와주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과 연동된 연비 운전 지원 시스템(EC)-DAS)배터리 충전과 방전을 예측하고 관성 주행이

    가능한 곳에서는 안내를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운전자의 경제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총 2가지의 모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출시 가격은 최소 3,452만 원에서 최대 3,674만 원입니다.

     

    2가지의 모델의 모델명과 가격은 이렇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노블레스는 3,452만 원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스페셜은 3,674만 원입니다.

     

    ※ 위 가격은 세제혜택 후 판매 가격(공급 가격)입니다. 추가 옵션에 따라서 추가 금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행사에서

    "한국 대표 친환경 SUV 니로가 첨단 이미지를 대폭 강화했다. 니로는 독보적인 실용성을 갖춘 최첨단 스마트 SUV로써

    니로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멘트만 보아도 기아자동차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굉장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 자부심과 자신감 뒷받침 해주는 것은 기아자동차만의 하이브리드 성능일 것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굉장히 기대가 되지만

    저는 앞으로 출시될 기아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차량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