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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합리적인 판단과 새로운 시작"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어제 포스팅했던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에 이어서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같은 차량인 것 같지만, 하나씩 따져보면 전혀 다른 차량입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아직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링크를 통해서 정보를 얻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합리적인 선택의 시작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합리적인 선택의 시작" 안녕하세요. this-evening입니다.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대표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니로는 2016년에 기아자동차에서..
this-evening.tistory.com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아자동차의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진화형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대표적인 차이점은
리튬이온 폴리모 배터리의 충전방식입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리튬이온 폴리모 배터리를 직접적으로 충전하지 못하지만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리튬이온 폴리모 배터리에
직접적으로 충전 포트를 사용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시작은 2016년 처음으로 출시된 니로부터입니다.
니로의 출시 당시에는 다지인면에서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얼마 안 있어서 니로의 하이브리드 성능이 디자인의 불만을 눌러버렸습니다.
이처럼 기아자동차는 니로를 출시하면서 니로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그 이미지 메이킹의 핵심은 친환경 SUV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이미지는 현제까지 출시되는 니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역시 그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제원과 엔진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제원과 성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아래 표를 참고해서 읽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모델명 |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6 가솔린 PHEV |
|
출시가 | 3,452 ~ 3,674 만원 | |
주요제원 | 엔진방식 | I4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
배기량 | 1,580cc | |
연료 | 전기 가솔린 | |
연비(등급) | DCT 18.6 ㎞/ℓ (하이브리드) | |
승차인원 | 5인승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변속기 | 자동(DCT) 6단 | |
엔진 | 엔지형식 | I4 |
배기량 | 1,580cc | |
연료 | 전기, 가솔린 | |
최대출력 | 105hp | |
최대토크 | 15.0kg.m | |
성능 | 연비(등급) | 18.6 ㎞/ℓ (하이브리드) |
CO₂ 배출량 | 26.0 g/km |
전체적으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스펙적인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연비 부분에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9.5㎞/ℓ ,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8.6㎞/ℓ 으로 약간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써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성능은
전혀 모자라거나 혹은 결코 안 좋은 연비는 아닙니다.
추가적으로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엔지 성능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
구분 | 카파 1.6 GDI 엔진 | 전기모터 | 리륨이온 폴리머 배터리 |
배기량(cc) | 1,580cc | - | - |
최고출력(p/rpm) | 150/5,700 | 43,5(32kW) | - |
최대토크(kgf·m.rpm) | 15/4,000 | 17.1(170Nm) | |
서스펜스 전/후 | 맥퍼슨 / 멀티링크 | - | - |
브레이크 전/후 | - | - | 1.56 |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엔진 구성은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동일합니다.
카파 1.6 GDI 엔진과 전기모터 그리고 리튬이온 폴리모 배터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디자인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외관 디자인을 먼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2019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같은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모델의 기본적인 디자인은 같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고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확고하게 굳혔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전면부는 이전 세대보다 역동적인 모습
즉, 스포티한 다지인을 만들기 위해서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LED 헤드램프와 LED 턴 시그널에 화살 깃 모양의 안개등을 디자인했습니다.
후면부에서는 범퍼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단단한 이미지를 강조해주고
전면부의 안개등과 같은 모양으로 LED 턴 시그널을 디자인했습니다.
그리고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려는 것처럼 보입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계기판은 효율적인 주행을 도와주기 위해서
풀 LCD 계기판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계기판에서는 전 세대의 니로보다 많은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니로 EV 전기차는 다이얼식 기어를 사용했었지만,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기어노브가 사용되었습니다.
서라운드 뷰 옵션 버튼도 옆에 적용됩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능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요즘 구매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상향 등 보조(HBV)
위 4가지의 기능은 모든 모델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추가 기능으로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정차 및 재출발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운전자의 편의를 도와주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과 연동된 연비 운전 지원 시스템(EC)-DAS)은 배터리 충전과 방전을 예측하고 관성 주행이
가능한 곳에서는 안내를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운전자의 경제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총 2가지의 모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출시 가격은 최소 3,452만 원에서 최대 3,674만 원입니다.
2가지의 모델의 모델명과 가격은 이렇습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노블레스는 3,452만 원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스페셜은 3,674만 원입니다.
※ 위 가격은 세제혜택 후 판매 가격(공급 가격)입니다. 추가 옵션에 따라서 추가 금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행사에서
"한국 대표 친환경 SUV 니로가 첨단 이미지를 대폭 강화했다. 니로는 독보적인 실용성을 갖춘 최첨단 스마트 SUV로써
니로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멘트만 보아도 기아자동차는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굉장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 자부심과 자신감 뒷받침 해주는 것은 기아자동차만의 하이브리드 성능일 것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와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굉장히 기대가 되지만
저는 앞으로 출시될 기아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차량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