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한화 이글스 유망주의 부상! 최인호 야구선수"
오늘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앞으로 한화 외야를 책임질 최인호 선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야구 읽어주는 남자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입니다. "한화 이글스 유망주의 부상! 최인호 야구선수"라는 제목으로 연봉, 성적, 부상 복귀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인호 야구선수는 한화 이글스 2년차 선수로 외야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특히 지난 9월 18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진행된 2021 프로야구 시즌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서 8번타자, 좌익수로 선발출장하였고, 2회 솔로포와 3회 만루포를 기록하면서 한 경기 2개의 홈런을 쏘아 올렸습니다.
한화 이글스 최인호 선수가 이번에 기록한 멀티 홈런과 만루 홈런은 모두 데뷔 후 첫 기록이었고, 한 경기 5타점 처음 기록하였습니다. 최인호 선수의 놀라운 성적은 작년만 하더라도 기대하기 힘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데뷔시즌이였던 2020년 시즌에서는 홈런은 물론이고 2루타와 3루타 등 장타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인호 야구선수는 데뷔시즌에서 0.236 타율을 기록하면서 앞으로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기는 하였습니다. 2021년 프로야구 시즌에서 작년 시즌보다 많은 기회를 얻게되면서 본격적으로 활약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수비부분에서는 아직까지 아쉽다는 느낌은 있지만, 타격에서 만큼은 듬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 최인호 야구선수는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나이는 2000년 1월 30일 생으로 만 21세입니다. 최인호 야구선수 키는 178cm이고 몸무게는 82kg으로 외야수 포지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20년 KBO리그 신인 드래프트 2차 6라운드, 전체 58번으로 한화 이글스의 지명을 받아 입단하였습니다.
최인호 야구선수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타격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면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판단 되었지만, 수비에서의 불안정요소로 인해서 지명순위가 뒤로 밀린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인호 선수는 고등학교 2학년 시절부터 외야수로 전향하였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시절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2루타, 3루타, 홈런을 기록하면서 사이클링 히트를 기록할뻔 했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최인호 야구선수를 장기 육성 자원으로 판단하고, 즉시전력감이 아닌 앞으로 한화 이글스를 책임질 선수로 키울 것으로 보여졌습니다.
그런데 지난 9월 19일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1루수 정훈 선수와의 충돌을 피하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게 되었습니다. 경기 중 들것에 실려나갔던 최인호 선수는 MRI 검사 결과 무릎 골타박 진단을 받게되었고, 당분간 그라운드에서 모습을 보이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 수베로 감독은 "예상으로는 3주 정도 휴식을 받았다. 올 시즌 안에 올 수 있을지 정확하게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최인호 야구선수의 부상으로 인해서 수베로 감독은 굉장히 아쉬워하였습니다. 실제로 이은 인터뷰에서 수베로 감독의 아쉬운 마음이 비추어졌습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수베로 감독은 "안타까운 건 최인호가 후반기 들어서 잘해주고 있었고 타율은 아직 낮지만, 성장 과정을 충실히 이행하고 좋은 흐름을 타고 있던 상황에서 부상했다. 올해 신진급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는데 가장 두각을 나타낸 선수 중 한 명이다. 한창 흐름이 좋을 때 다친 게 뼈아프다."고 말했습니다.
2021년 9월 20일까지 한화 이글스 최인호 야구선수 성적은 0.205타율 112타수 23안타 4홈런 22타점 15득점 1도루 0.316출루율 0.673OPS를 기록하였습니다.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였기에 최인호 선수의 부상이 한화 이글스에게 어떤 결과를 보여주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한화 최인호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화 이글스 최인호 야구선수 2021년 연봉은 3,400만원입니다. 현재 한화 이글스는 노수광 선수에 이어 최인호 선수까지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되었습니다. 남은 2021년 시즌 동안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