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2년 스토브리그 시작! 1호 FA 한화 이글스 최재훈 연봉"
오늘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후보 포수에서 대박 FA으로 한화 최재훈 야구선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야구 읽어주는 남자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입니다. "2022년 스토브리그 시작! 1호 FA 한화 이글스 최재훈 연봉"이라는 제목으로 야구선수 최재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KBO리그 2022년 시즌을 준비하는 스토브리그, FA 시장이 지난 2021년 11월 27일 첫 번째 FA 계약이 체결 되면서 시작 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한화 이글스와 최재훈 포수입니다. 한화 이글스는 소속 선수였던 포수 최재훈 야구선수와의 FA를 체결하였다고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이번 FA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최재훈 야구선수의 잔류를 1번으로 생각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최재훈 야구선수의 포지션인 포수 포지션은 한화 이글스에게는 현재로서는 대체불가한 자리였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FA는 한화 이글스의 주전 포수이자 앞으로 미래를 책임져줄 포수인 최재훈 야구선수를 잃고싶지 않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FA라고 생각합니다. 한화 이글스와 최재훈 야구선수는 계약 기간 5년, 계약금 16억원, 연봉 총액 33억원 그리고 옵션 5억원까지 총액 54억원의 FA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한화 이글스 최재훈 야구선수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출신으로 나이는 1989년 8월 27일 생으로 만 32세입니다. 최재훈 야구선수 키는 178cm이고 몸무게는 76kg, 포수 포지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8년 신고선수로 두산 베어스로 입단하였습니다.
두산 베어스 신인선수 시절 최재훈 야구선수는 전 두산 베어스 주전 포수 홍성흔 야구선수의 차기 포수자원으로 주목을 받았으나, 양의지 야구선수의 등장으로 입지가 줄어들었습니다. 이후 양의지 선수의 백업선수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시즌 개막 후 최재훈 야구선수는 내야수 신성현 야구선수와 함께 한화 이글스로 트레이드 되며 이적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재훈 선수는 한화 이글스로 이적 후 주전 포수자리를 차지하였지만, 햄스트링 통증으로 인해서 잠시 자리를 비우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 프로야구 시즌 한화 이글스 최재훈 야구선수 성적은 총 116경기 출장 375타수 0.275타율 103안타 7홈런 44타점 52득점 0.387장타율 0.405출루율 124.6wRC+를 기록하였습니다. 한화 이글스 이적 후 좋은 성적을 유지해주면서 이번 FA시장의 포수 FA 최대어가 되었습니다.
현 KBO리그 FA 등급제 기준에 의하면 최재훈 야구선수는 B등급으로 분류되었지만, 이번 FA시장에 나온 포수 강민호 야구선수와 장성우 야구선수 총 3명 중에서는 으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가치가 상승한 것 같습니다.
최재훈 야구선수는 두산 베어스에서 한화 이글스로 이적한 후 공격과 수비 모든 면에서 더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시각에서 본다면 한화 이글스 최재훈 선수의 트레이드 이적은 신의 한수였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2022년 FA 1호의 주인공 한화 이글스 최재훈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5년 동안에 한화 이글스 안방마님 자리를 책임져줄 한화 이글스 최재훈 야구선수를 응원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this-evening의 Baseball-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