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3년 1월 4일 KBO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WBC 한국대표님 엔트리 30명 명단이 공개되었습니다. 대표님 명단 중 유독 눈에 띄는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STL 토미 에드먼 야구선수입니다. 세인트루이스에서 활약 중인 토미 에드먼 선수가 이번 한국 대표팀에 합류하게 된 것입니다.
토미 에드먼 야구선수는 한국계 외국인으로 '현수'라는 한국식 미들 네임을 사용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에서 외국인 최초로 한국 대표팀에 선발된 토미 현수 에드먼 야구선수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국계 토미 현수 에드먼은?
토미 현수 에드먼 야구선수는 한국계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한국계 미국인입니다. 토미 에드먼 선수는 1995년 5월 9일 생으로 만 27세이고 미국 국적으로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출생입니다. 토미 에드먼 선수는 야구코치였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야구를 시작하였습니다.
토미 에드먼 야구선수는 2016년 드래프트 6라운드 전체 196번으로 현 소속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입단하였습니다. 트리플A를 시작 후 3 시즌 만에 메이저리그 데뷔한 선수로 엄청난 성장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020년 메이저리그 시즌 당시 현 SSG 랜더스 김광현 선수가 세인트루이스에 입단하면서 우리나라 야구팬들에게 한국계 야수로 적지 않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2021년 메이저리그 시즌 토미 에드먼 선수의 활약에 힘입어 세인트루이스가 내셔널리그에 진출하게 되었고, 토미 에드먼 선수는 내셔널리그 2루수 골든글러브를 수상하였습니다.
2022년 세인트루이스 소속 토미 에드먼 야구선수 연봉은 722,900달러로 한화 약 9억원에 달하는 연봉입니다. 토미 에드먼 야구선수는 현 내셔널리그 최고의 2루수로 평가받을 정도로 강한 존재감을 가진 선수입니다.
2023 WBC 토미 에드먼 한국 대표님 합류 확정
토미 에드먼 선수는 어머니가 재미교포인 한국인으로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선발 선수 기준에 따라 한국 대표팀으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미 에드먼 야구선수는 에이전트를 통해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2023 WBC에 참가하고 싶다고 의사를 먼저 표현했습니다.
KBO 염경엽 위원장과 세인트루이스 단장인 마이크 거쉬와 이야기를 통해 토미 에드먼 야구선수의 한국 대표팀 합류는 확정되었고, 2023 WBC에서 김하성과 토미 에드먼의 환상적인 키스톤 콤비를 볼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활약중인 몇 안 되는 한국계 미국인으로 이번 대표팀 합류는 이례적인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미리보기
2023 WBC 한국 대표팀은 투수 15명, 포수 2명, 내야수 8명, 외야수 5명 총 30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팀 선수명단을 살펴보면 현 KBO리그 상위 성적을 기록하는 선수들과 3명의 메이저리거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메이저리그에서 활약 중인 김하성, 에드먼, 최지만 선수의 성적에 많은 기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23 WBC에서 김하성, 에드먼 키스톤 콤비도 보고 싶지만, 최지만 선수의 활약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야수 이정후 선수가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선수인지 증명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