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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 좋게 여행을 준비했는데, 폭우, 태풍과 같은 천재지변으로 인해서 비행기가 지연되거나 결항되었을 때 대처방법을 알고 계실까요? 오늘은 항공사별 비행기 결항 시 환불 혹은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행기 결항으로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고 비행기 결항 환불금을 받는 방법과 비행기 항공권을 원하는 날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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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 결항 시 대처방법
폭우, 태풍, 지진 등의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는 별도의 보상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항공사는 다릅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복구 대책안으로 비행기 결항 시 항공권 운임 및 요금 미사용 부분을 환불해주고 있습니다.
항공사는 비행기 결항 시 하루 전 혹은 당일 문자, 알림톡 알림을 활용하여 항공권 취소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단, 항공사로 예약한 분들은 비행기 결항 시 해당 항공사 고객센터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취소가 가능하지만,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하신 분들은 비행기 결항 시 해당 여행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환불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비행기 결항이 확인된 후 항공권을 취소해야 100%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비행기 결항이 될 것 같아서 미리 취소하게되면 100% 환불이 아닌 일정의 취소 수수료를 부담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비행기 결항 확인하는 방법
비행기 결항 및 지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항공정보 포탈 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항공정보 포탈 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후 국민편의정보의 실시간 운항 정보를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비행기별 출발시간, 도착시간부터 비행기 지연, 결항 등의 상세한 정보를 모두 알 수 있습니다.
비행기 결항 시 렌트카 및 숙소 환불방법
추가적으로 비행기 결항 시 항공권 환불이 끝이 아닙니다. 항공권만큼이나 여행을 위해 큰 금액을 지불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예약한 숙소와 렌터카입니다. 숙소와 렌터카도 환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항공사 및 여행사를 통해서 비행기 결항으로 인한 환불 진행이 끝난 뒤 결항 확인서를 제출하면 대부분의 숙소(호텔, 펜션 등)와 렌트카 업체에서 환불 혹은 날짜 변경이 진행됩니다.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 제주항공 |
에어부산 | 진에어 | 티웨이항공 |
에어서울 | 이스타항공 | 싱가포르 항공 |
하지만, 항공사와 달리 일부 숙소업체와 렌트카 업체에서는 환불과 날짜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예약할 때 비행기 결항 시 환불에 관한 부분을 물어보지 못하였다면 미리 전화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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